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맛집 포안나(PHO ANNA) / 해장쌀국수 입니다.

 

주소 : 서울 중구 동호로11길 31 1층

8번출구에서 110m

 

주차: 지정된 주차 장소 없음

 

추천: 해장쌀국수 혹은 반미 강력추천

매장 방문 포장 혹은 배달 앱을 통한 주문도 가능

 

고수(향신료)를 못먹는 향찔이들도 베트남음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음!

 

Signature Dish: 해장쌀국수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맛집은 약수동에 위치한 베트남 음식점 포안나 PHO ANNA 입니다. 쌀국수와 반미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이고 술 먹은 다음날 나는 어떻게든 해장을 해야한다 생각이 들면 해장 쌀국수를 먹으러 가는 곳입니다. 약수역 4사거리에서 8번 출구 골목으로 쭉 들어오면 있는데 걸어서 5분 내외로 도착이 가능한 곳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향신료가 강한 음식을 못먹는 향찔이 (고수) 입니다만, 30년 넘네 미나리도 못먹다가 최근에 삼겹살과 미나리 조합을 알고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향이 짙은 나물류 (참나물) 반찬은 절레절레를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쌀국수 집은 잘 가지 않는 편인데, 우연하게 찾아갔던 쌀국수 집에서 인생 해장 쌀국수를 먹어보고 반했습니다.

 

쌀국수 하면 생각나는 향이 짙은 음식류 잘 먹지 못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해주고 싶은 음식이 바로 해장 쌀국수 입니다.

일단 매장안에 들어가면 특유의 향신료 냄새들이 진하게 나지 않는 점이 일단 너무 좋고, 내부가 깔끔한 편입니다.

 

주문과 결제는 키오스를 통해 이용하면 되는데, 주문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점들이 있어요

  • 밥/면/반미/음료/맥주를 선택 - 일반 보다 많은 양을 먹고 싶으면 곱빼기 메뉴가 따로 있어요.
  • 소스(해선장 스리라차)는 기본 제공이나 아니라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남기는 분들이 많아서 유료로 변경되었다고 함)
  • 고수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선택 주문 항목에 있습니다.
  • 매장 / 포장을 선택하고 매장에서 식사할 경우 영수증 하단 번호를 참고하세요

 

 

 

 

식낭 내부 뿐만 아니라 요리하는 공간을 볼 수 있는데 깔끔한 편이라 위생적인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셀프로 음식을 먹는 형태인데, 수시로 테이블에 나와서 정리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어요.

요새 혼밥 혼면 혼술 하시는 분들 많으시잖아요? 혼자와서 먹어도 눈치보지 않고 벽을 보면서 당당하게(?)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2인 혹은 이상 테이블도 있어서 삼삼오오 방문해서 베트남음식을 즐길 수 있어요.

셀프 서비스라서 필요한 그릇 앞접시 수저 김치 등을 챙겨서 자리에서 기다리면 번호를 불러주십니다.

식사를 마치면 주방으로 식기를 반납하는 센스까지 준비가 되면 해장 쌀국수를 기다려봅니다.

쌀국수와 곁들일 수 있는 것들은 김치와 양배추 무침이 있고, 살짝 익은 맛이 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기다리던 해장쌀국수의 등장이요. 소고기가 올라가 있고, 딱 봐도 칼칼해 보이는 국물 비주얼이 군침을 돌게하고, 어제 밤 먹은 술이 깨지 않아서 저를 두 번 돌게 할 수 있습니다. 그 때 바로 해장 쌀국수 국물 한 모금 마셔주면 일단 속풀림이 시작이 되요.

 

한달에 한 번 이상은 꼭 먹는 메뉴이기도 한데, 해장으로도 좋고 저녁에 맥주 한잔 혼맥 하면서 해장 쌀국수 먹는 맛도 일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꿀 조합은 생맥주 한잔 + 해장 쌀국수 이렇게 입니다. 해장 쌀국수를 먹다 보면 매운 맛이 중첩되서 점점 더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는데 중간 중간 맥주 한모금씩 해주면 다시 0부터 시작하는 기분으로 매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맵기의 정도는 신라면 보다 약간 더 매운정도라서 맵찔이도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메뉴라 생각됩니다.

최근에 맵기를 더 높이 조절할 수 있는 해장 쌀국수가 나왔다고 하니까 다시 한번 찾아가서 먹어보고 후기를 남겨볼게요.

숙주가 듬뿍 들어가서 아삭한 맛도 있고, 국물이 스며들어 있어서 쌀국수 곁들이면 좋습니다.

쌀국수와 소고기 숙주에 김치를 싸서 빨깐 국물을 듬뿍 적시고 입에 한입 넣으면 아삭한 맛과 매콤함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해장 하러 왔다가 소주 생각이 나는 반전 드라마가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아쉽게도 매장에서는 소주를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10점 만점에 0.1점 뺀 점수를 주고 싶어요. (소주 귀신분들 찬성하시죠?)

 

소주랑 칼칼한 해장 쌀국수를 먹고 싶을 때는 포장해서 집에서 먹으면 되는데, 면을 따로 포장해 주기 때문에 집에가서도 탱탱 뿔지 않은 쌀국수와 소주를 먹을 수 있다는 점 포인트로 기억해주세요. 사진에는 없지만 반미 (바게트빵에 매콤 제육 볶음이 들어간) 또한 맛이 기가막힙니다. 베트남음식을 한국형 입맛에 맞춘 퓨전 베트남 음식점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약수역 해장국 추천 맛집 리스트>

2020/12/07 - [Tasting] - 약수역 맛집 약수순대국 순대국 여긴꼭가봐야해

2020/12/12 - [Tasting] - 약수역 맛집 뼈해장국 가나안뼈해장탕 여긴꼭가봐야해

2020/12/20 - [Tasting] - 약수역 맛집 콩나물국밥 24시비사벌전주콩나물국밥 여긴꼭가봐야해

2020/12/23 - [Tasting] - 약수역 맛집 추천 우거지 얼큰 순대국 무봉리토종순대국 여긴꼭가봐야해

2020/12/21 - [Tasting] - 약수역 맛집 만두국 사랑방칼국수 여긴꼭가봐야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