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맛집 무봉리 토종 순대국 / 우거지 얼큰 순대국입니다.

 

 

주소 : 서울 중구 다산로 156

약수역 3번 출구에서 302m

약수역과 청구역 사이에 위치

 

주차: 지정된 주차 장소 없음

 

추천: 우거지 얼큰 순대국

포장이 가능하고, 따로 배달은 안됨

 

Signature Dish: 순대국, 순대 정식, 우거지 얼큰 순대국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맛집은 약수역 순대국 입니다. 어쩌다 보니 약수역 맛집 특집 리뷰어가 된 느낌인데, 아무래도 자주 가는 장소에 대한 기록들이 많아서 약수역에 오시면 어디 가서 밥을 먹어야 하나 고민이 될 수 있으니까, 제가 포스팅한 맛집들 하나씩 보시고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아가 보면 어떨까요? 오늘도 국밥입니다.

 

보통의 순대국은 두 가지 분류로 나누어 봅니다. DIY로 간을 맞추냐, DIY로 간을 맞추지 않느냐. 예를 들어 지난 번에 소개한 약수시장에 위치한 약수순대국의 경우는 새우젓을 제외하고 흔하 다대기 라고 말하는 양념장이 이미 들어간 순대국이죠. 무봉리 토종 순대국은 기본은 뽀얀 순대국이 나오고, 들깨 대파 양념장 소금 새우젓 등 기호에 맞게 넣어서 간을 맞추어 먹어야 하는 곳입니다.

 

개인 기호에 맞게 배추김치와 깍두기를 덜어서 먹으면 되는데, 깍두기는 조금 익은 맛이 강해요.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맛있게 김치 먹는 팁을 공개하면 "김치를 가로 보다 세로로 잘라서 먹으면 맛이 딱 좋습니다."

저희 김장 김치 하면 어머니들이 손으로 쭉 찢어서 주는 거 기억나시죠? 김치 부위를 머리(잎)와 몸통(줄기)으로 구분을 한다면 가로보다 가늘고 긴 세로 형태가 배추김치 전체를 먹어볼 수 있고, 줄기는 초반에 간이 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비율적으로 같이 먹는 게 맛이 더 좋습니다. 국밥을 먹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김치를 가늘고 길게 준비하세요.

 

음식이 맛있게 나오지 않으면, 맛있게 먹는 방법 하나씩은 가지고 계셔야 하니까 김치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준비해놓고 해장국을 기다려봅니다.

테이블마다 양념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대파를 썰어놓은 것과 특히 청양고추는 따로 이야기를 하면 준비를 해서 주십니다. 꼭 이야기해서 챙겨야 하는 부분이죠! 맵질이 여러분들은 과감히 스킵하시면 됩니다.

제가 오늘 주문한 순대국은 뽀얀 하얀 국물의 순대국이 아닙니다. 추천하는 메뉴는 바로 우거지 얼큰 순대국 입니다. 우거지 얼큰 순대국에는 기본적으로 찰순대와 당면순대가 들어가 있고, 우거지 당면 콩나물이 들어가서 시원하면서 기본적으로 칼칼한 맛을 내고 있습니다. 따로 매운 양념으로 간을 하지 않아도 빨간 국물 보이시죠? 아주 칼칼한 맛이 기본으로 나오는 해장국입니다.

우거지 얼큰 순대국 맛있게 먹는 방법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는 우거지 얼큰 순대국을 주문하면 지금 보이는 형태로 밥을 말아 넣습니다. 해장국 혹은 순대국에 미리 밥을 말아 놓으면 밥알에 국물이 온전히 스며들어 더 국물 맛이 가득한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밥이 국물이 퍼지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따로국밥을 드시면 되죠? (어렵지 않아요) 밥은 미리 말아 놓고, 오른쪽에 몰아놓은 갖가지 채소와 순대를 순차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저 만의 맛있게 먹는 먹 팁입니다.

순대국에 웬 콩나물이냐 하겠지만, 우거지와 아삭한 콩나물  식감이 얼큰한 국물과 콜라보되어 맛이 일품입니다.

우거지 얼큰 순대국은 해장보다 술안주가 되기 쉬운 편입니다. 순대국에 들어간 머리고기에 마늘과 청양고추를 얹어서 먹으면 소주를 부르는 맛이기 때문에 보통 가면 이슬 한병에 반주를 하곤 합니다. 우거지 얼큰 순대국에는 당면으로만 만든 당면 순대와 찰 순대가 들어가는데 저는 미리 빼놓고 상황에 따라 소금 혹은 새우젓을 곁들이면서 먹는 편입니다.

오늘도 야무지게 완뚝으로 순대국 마무리하고 왔습니다. 요즘은 식당 다녀오면 내 돈 내산이라는 걸 밝혀야 조금 믿음감에 +1 점수를 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코로나 확진자는 늘어나고 연말 모임 취소도 늘어나고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는 줄어들고 뒤숭숭한 분위기지만 건강한 음식 맛있는 식사를 하면서 조금 더 즐겁게 연말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준비하시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늘 건강하시길 기원하고 바라봅니다. 다음 맛집도 약수역으로 가져올게요!



<약수역 추천 해장국 맛집 리스트>

 

 

약수역 맛집 약수순대국 순대국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순대국 맛집 약수순대국 40년 전통 / 순대국 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8길 7 (약수역 7번 출구에서 100m) 전화: 02-2236-5926 영업시간: 10-22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뼈해장국 가나안뼈해장탕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맛집 가나안뼈해장탕 / 뼈해장국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31 약수장여관 약수역 2번 출구에서 50m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 주차: 가게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콩나물국밥 24시비사벌전주콩나물국밥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맛집 전주콩나물국밥 / 콩나물국밥 입니다. 주소 : 서울 중구 다산로 146 서광빌딩63 약수역3번 출구에서194m 주차: 가게 앞 일부 주차 가능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만두국 사랑방칼국수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맛집 사랑방칼국수 / 만두국입니다. 주소 : 서울 중구 동호로11길 30 약수역 8번출구 160m 주차: 지정된 주차 장소 없음 (가게 앞?) 추천: 상

joobarious.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