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맛집 흥부골돼지갈비 / 숯불 돼지갈비입니다.

 

 

 

주소 : 서울 중구 동호로10길 8-21

약수역 4번 출구에서 150m

 

주차: 가게 앞 주차? 지정된 주차는 가게 문의

(뚜벅이 지역 주민이라 몰라요)

 

추천: 숯불 돼지갈비

 

Signature Dish: 숯불 돼지갈비

 


오늘 소개할 약수역 맛집은 흥부골 숯불갈비 돼지갈비 가게입니다. 약수역에서 정통 돼지갈비 가게를 찾다가 다녀온 곳인데, 우선 흥부골 숯불갈비는 체인이더라고요. 흥부골이라는 이름으로 지역마다 자리를 잡고 있고, 약수에 주거 단지가 많은 편인데 돼지갈비 집이 마땅한 곳이 없는 게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약수동 생각하면 약수 시장에 우성 돼지갈비를 생각하시거나 추천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한 번 가봤는데 식사보다는 술안주 및 반주 겸 먹을 수 있는 느낌이었어요. 시장통에서 옹기종기 먹는 돼지갈비 맛이랄까요?

 

흥부골 숯불갈비는 3~4번은 다녀온 것 같은데 돼지갈비 맛으로 나쁘거나 와 엄청 대박이다 까지는 아니고 무난 무난한 편입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이 정갈하게 나오는데, 양념 게장이 나오는 게 특징이죠. 양념 게장은 보는 거랑 다르게 많이 짜거나 하지 않고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고, 쌈 채소가 신선했어요.

조금 아쉬운 점을 꼽으라고 하면 참숯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참숯이랑 지금 보이는 탄의 생김새 차이 구분하실 수 있으시죠?

참숯이 아닌데 참숯을 쓴다거나 숯불이라고 쓰는 표현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맞습니다.

 

참숯보다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지만 매일 먹는 게 아니라서 참고는 하세요!

돼지갈비는 1인분 14000원으로 가격이나 구성이나 역시 무난한 편입니다. 돼지갈비 특유의 단맛이 강한 편이고, 돼지갈비라 적고 갈비 부위는 2인 분이라서 2개가 나오고 나머지는 gram을 맞춰서 목살이 제공되는 곳입니다.

 

돼지갈비 집이라고 모두 갈비 고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 아시죠? 갈비 + 목살 조합이 통상 우리가 만나는 돼지갈비 집에서 고기입니다.

진짜 잘하는 갈빗집은 갈빗대의 고기로만 장사를 합니다. 갈비가 목살보다 더 맛있기 때문이죠?

생 고기와 양념 고기는 굽는 방법부터가 다르죠. 양념 고기는 산불 자주 뒤집어야 하고, 양념이 있기 때문에 쉽게 탈 수 있습니다.

양념 돼지갈비의 앞면과 뒷면에 핏기가 사라지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숯불 위에서 볶는다 생각하고 구워주면 좋습니다.

 

보통 2인분을 주문하면 나온 고기를 모두 올리는데, 그럴 경우 뒤에 먹는 고기가 너무 타거나 바삭해질 수 있으므로 구워진 고기들의 피난처 마련을 필수입니다. 별도 그릇을 식당 해서 제공해주면 베스트인데, 그러지 않을 경우 제일 만만 한 건 상추쌈입니다.상추쌈이 혹시 금추가 된 경우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어요. (쌈채소에 수분이 많이 머금고 있어서 고기가 타지 않습니다)

열심히 고기를 구웠으니 시원하게 맥주 한모 금하고 돼지갈비 상추쌈에 마늘 고추 넣어서 마무리하면 입에서 녹습니다.

 

돼지갈비 특유의 달달함이 있고 숯불 향이 있어서 먹기 좋아요. 앞에서 이렇다 저렇다 아쉽다 뭐라고 해도, 결국 입에서 맛있으면 맛집이 아닌가 싶어요. 다만 내가 가게 사장이라면 이 부분은 조금 개선하거나 고치면 좋겠다 싶은 부분이고요.

김치 그러니까 배추는 불에 구워 먹으면 배추에서 나오는 단 맛이 배가 됩니다.

일반 빨간 김치 혹은 백김치는 고깃집에서 꼭 구워서 고기와 함께 싸서 드시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집에서 마무리는 냉면 아니면 된장찌개 되시겠습니다. 오늘 우리의 초이스는 된장찌개가 되었어요. 

식사류 차돌 된장은 7000원이고 공깃밥을 주문하면 1개의 된장찌개 1인분이 나오니까, 공깃밥만 주문해서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약수역에 참 먹을 곳이 많은데요, 다녀왔던 맛집들을 하나씩 공유하겠습니다.

맛집 소개라 적고 약수역 맛집 특집이라 포스팅을 이어가고 있네요. 하하하! 오늘도 코로나로부터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약수역 진짜 추천 맛집>

 

약수역 맛집 옛날통닭 가성비 좋은 치킨 집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통닭 치킨 맛집 옛날통닭 /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동호로 167 (신당동) 167 약수역 5번 출구에서 10m 전화: 010-2214-6087 영업시간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김밥천국 메뉴추천 여긴꼭가봐야해(김치덮밥위에치즈돈가스)

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김밥천국 김치덮밥 위에 치즈돈가스 / 순두부찌개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29-1 약수역 2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있어요 주차: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약수순대국 순대국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순대국 맛집 약수순대국 40년 전통 / 순대국 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8길 7 (약수역 7번 출구에서 100m) 전화: 02-2236-5926 영업시간: 10-22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델리만주 전참시 조나단토나의 지하철 3호선 만주

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R.CAFE (지하철역) 만주 / 델리만주입니다. 만두 아니고 만주 만주 만두 아시죠? 주소와 영업정보는 네이버에서 검색이 따로 되지 않아요 전참

joobarious.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