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김밥천국 김치덮밥 위에 치즈돈가스 / 순두부찌개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29-1

약수역 2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있어요

 

주차: 지정된 주차장소 없어요

 

추천: 김치덮밥 위에 치즈 돈가스+순두부찌개

(김밥류도 맛있는 편입니다)

 

Signature Dish는 호불호가 있어서 패스할게요


아니 무슨 맛집 소개에 김밥천국을 가져와 하실 수 있습니다. 네 저도 여기를 소개할까 말까 수십 번 고민하다가 그래 내가 먹어본 맛집은 다 공유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적어봅니다.

 

약수역 김밥천국 (FOOD CAFE) 등산 가는 아침에 김밥을 사러 자주 오는데, 친구들 사이에 김밥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산에 가져가서 먹으면 기본적으로 맛있긴 한데, 특히 참치김밥 속에 참치가 터질 만큼 많이 들어가 있어서 친구들이 먹어보면 따봉 하는 김밥집이기도 합니다.

 

김밥천국 탄수화물 생각하면 김치수제비나 쫄볶이를 먹으러 가기도 하는데, 진짜 추천 메뉴는 따로 있었습니다.

 

김치덮밥 위에 치즈돈가스 그리고 순두부찌개입니다. 김치덮밥 위에 치즈 돈가스는 줄여서 김치돈 이라고 부르더라고요.

기본 반찬이 매일매일 바뀌는데, 특별함은 없고 깔끔하게 나오는 편이라 지적할 사항은 따로 없어요.

약수동에 두부를 전문점으로 파는 곳이 있는데, 저는 두부 전문점에서 파는 순두부찌개 보다 여기가 더 자극적이고 맛있더라고요.

살짝 조미료 맛도 있어서, 건강한 맛을 찾으시는 분들은 한번 먹어보고 판단하시면 좋겠습니다. 입에 맛있는 메뉴를 추천해볼게요.

 

 

 

김밥 천국에서 파는 순두부 찌개 치고는 해물이 제법 들어가는 편이라 국물이 개운하면서도 해물의 깊은 맛이 있고, 이거 진짜 밥도둑입니다. (혹시 깊은 맛이 우리가 생각하는 그 다시다는 아니겠죠?)

한 번 먹어보면 이것밖에 먹지 않는 메뉴가 바로 김치덮밥 위에 치즈돈가스 (김치 돈)입니다. 합리적으로 생각해보면, 한 번에 두 가지 메뉴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가격 대비 상당히 가성비 좋은 메뉴라고도 생각이 됩니다. 달달하게 볶은 김치가 있어서 김치볶음밥으로 먹을 수 있고, 치즈를 얹어서 치즈 김치볶음밥으로도 먹을 수 있고, 돈가스를 곁들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돈가스랑 김치볶음밥을 따로 주문할 거라면 하나로 원스탑 서비스가 가능한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돈가스는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하나인데, 집에서 어릴 때 먹어본 수제 돈까스가 아니면 냉동으로 파는 돈까스를 튀겨낸 돈까스 (흔히 옛날 돈까스 왕돈가스라 불리는)가 제일 입에 잘 맞더라고요. 

 

김치덮밥이 메인인지, 덮밥 위에 돈가스가 메인인지 살짝 헷갈리는 경향도 있습니다.

두 가지 조합을 최고로 추천하는 이유는 순두부찌개의 얼큰한 맛이 치즈 돈가스와 케미가 잘 맞는 이유 이기도 하죠. 치즈돈가스 한입 하고 느끼하면 얼큰한 순두부찌개로 입가심하면 또 새롭게 돈가스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돈까스를 다 먹었다면, 남은 김치볶음을 밥과 비벼주세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미 순두부찌개는 깨끗하게 클리어했는데요, 유독 여기 김밥 천국은 음식들이 맛있는 편입니다.

메뉴판에도 없는 메뉴 계란 프라이는 1천 원으로 추가 주문할 수 있어요, 남은 김치볶음밥 위에 얹을 거예요.

우리는 배운 사람들이니까, 맛있는 음식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해 늘 고민하고 판단하고 선택을 해야 합니다.

 

사장님이 센스 있게 반숙을 해주셨기 때문에 오늘의 맛이 한층 배가 되었습니다.

 

음식은 함부로 남기지 않는 거라고 다들 배우셨잖아요. 네 그렇습니다.

 

약수역에 와서 어떤 메뉴를 먹을지 아직 정하지 못하셨다면, 여기가 진짜 맛집이 맞을까 고민이 된다면,

약수역 사거리에 위치한 김밥천국 추천합니다. 여기 진짜 진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