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맛집 전주콩나물국밥 / 콩나물국밥 입니다.

 

주소 : 서울 중구 다산로 146 서광빌딩63

약수역3번 출구에서194m

 

주차: 가게 앞 일부 주차 가능

 

추천: 콩나물국밥 or 콩나물국밥+모주

 

Signature Dish: 콩나물국밥


약수역 위치한 국밥이란 국밥은 종류별로 가게별로 다 먹어보고 리뷰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약수역맛집 콩나물국밥 전주콩나물국밥 (혹은 24시비사벌전주콩나물국밥) 소개를 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24시로 상호가 확인이 되나, 실제 운영 시간은 23시 까지입니다. 실제 약수동은 주거 단지가 많은 곳이라서 새벽 술 혹은 음식장사를 하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 결과로 혼선이 없으시면 좋겠어요.

 

약수동 콩나물국밥 검색하면 유일하게 나오는 전주 콩나물국밥집입니다. 흔히 콩나물국밥 브랜드로 익히 알고 있는 삼백집 등의 콩나물 국밥 체인점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약수에서 콩나물국밥으로는 독점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맛은 과연?

콩나물 국밥은 숙취해소, 소화력증가, 성인병예방 등의 탁원할 효과가 있는 것 아시죠? 콩나물에 수분이 가득해서 숙취로 인해 속이 불편하고 술이 잘 깨지 않는 등의 상황에서 수분이 가득한 콩나물로 숙취가 빠르개 개선되는 효과(기분)가 분명있습니다. 숙취는 보통 알코올이 분해되면서 발생하는 것 때문인데 몸밖으로 배출 되기 위해 수분이 필요한데, 콩나물이 제법 효과가 체감상으로 좋은 편이죠.

메뉴가 상당히 심플해서 고민할 여지가 없습니다. 국밥이나 국이냐 고민할 필요 없이 단일 메뉴 콩나물 국밥을 주문하면, 수란이 기본적으로 제공이되고 공기밥과 국밥은 따로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콩나물 국밥에 계란을 풀어 진하게 국물을 먹고 싶으면 수란을 넣어서 풀어주시고 맑은 콩나물 국밥을 먹고 싶으면 수란을 따로 먹으면 애피타이저로 그만입니다.

 

팔팔 끓어 넘치는 콩나물에 밥 한공기 뚝딱해서 먹으면 숙취는 물론 든든함까지 챙길 수 있잖아요.

기본 반찬으로 깍두기와 김치가 나오고, 콩자반은 기호에 따라서 덜어먹는 형태입니다. 기호에 따라 송송 썰어놓은 청양고추를 곁들이면 칼칼한 콩나물 국밥의 완성입니다. 금상 첨화라고 하죠 흔히?

수란에는 계란이 2개 들어가 있는데, 김가루를 조금 넣고 국물을 조금 넣어서 풀어서 먹으면 숙취로 속이 안좋을 때 후루룩 마시기 좋습니다. 일단 몇 수저 맛을 보고 남은 계란은 국밥에 넣어 계란을 풀고 밥을 넣고 팍팍 퍼먹어야 숙취 해소의 올바른 길이죠.

밥을 미리 말아 놓으면 밥알에 국물이 스며들어, 밥알이 사이즈가 커지고 국물 함유량이 높아서 든든한 맛이 일품입니다.

거기에 기호에 따라 고추를 꼭 추가해주시고 (제법 매운 맛), 준비가 되면 콩나물 부터 식사를 시작합니다.

국물에는 보이지 않으나 작은 오징어가 송송 썰어져 있어서 식감이 좋고 맛도 좋아요. 국물 맛은 약간 황태 베이스로 국물을 우려낸 듯 해서 깊은 맛이 있어서 숙취에도 목 넘기이 좋고 맛도 좋아요.

 

점심 시간에 방문을 했는데 근처 회사원들이 점심 먹으러 많이들 오시더라고요.

김가루 빠지면 서운한거 아시죠? 김가루 까지 준비가 되면 주저하지 말고 팍팍 드셔보세요. 속이 풀리면서 먹는게 아니라, 잘 먹어야 속이 금방 잘 풀리는 방법이죠. 약수역에서 국밥 제대로 먹고 싶으시면 콩나물 국밥을 추천합니다.

 

다음 약수역 맛집 후기도 국밥 집으로 모시겠습니다:)



<약수동 추천 맛집>

 

 

약수역 맛집 약수순대국 순대국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순대국 맛집 약수순대국 40년 전통 / 순대국 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8길 7 (약수역 7번 출구에서 100m) 전화: 02-2236-5926 영업시간: 10-22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뼈해장국 가나안뼈해장탕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맛집 가나안뼈해장탕 / 뼈해장국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31 약수장여관 약수역 2번 출구에서 50m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 주차: 가게

joobarious.tistory.com

<추천 등산 코스>

 

 

불암산 등산코스 초보자 추천 (상계역-불암공원-깔딱고개-정상) 초급편

안녕하세요 주만세 입니다:) 지난 주말 짝꿍이랑 불암산에 다녀왔어요. 미세먼지 때문에 조망은 좋지 않았지만, 산에가서 먹는 컵라면과 김밥맛 그리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보이는 오션뷰 대신

joobarious.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