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만세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맛집 큰집닭강정 (약수시장) / 닭강정 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0길 5-4

 

영업시간

평일 19:30 - 23:30

주말 15:00 - 24:00

(배달 포장 가능)

 

약수역 6번 출구 혹은 7번 출구 약수시장에 위치한

큰집 닭강정 입니다

 


 

 

안녕하세요 소개할 약수역 맛집은 큰집닭강정입니다. 약수역 사거리에 가마로 닭강정이 있다가 사라지고 작은 카페가 생기면서 약수역에서 닭강정 가게를 찾으면 유일하게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쟁력에서 아주 좋은 편이죠)

 

닭강정이 뭐 거기서 거기인데 맛집으로 소개하느냐 할 수 있는데요.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최근에 여자친구랑 데이트를 하면서 이곳 저곳 닭강정을 먹어보니 잘하는 곳과 아닌 곳의 맛의 차이가 분명 있기는 하더라고요.

 

지나 가면서 가볍게 먹기에는 큰 컵 2천원으로 맛을 볼 수 있는데, 한 끼 저녁으로 구매할 때는 보통 중 사이즈면 충분합니다.

 

맛은 매운맛, 중간매운맛, 약간매운맛, 간장맛, 순살후라이드, 치즈허니버터 6가지 맛을 고를 수 있고 특대 사이즈 (1만5천원)를 고르면 2가지 맛을 고를 수 있어요. 성인 남성 1인 기준으로 중 사이즈가 딱 적당하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앞에 주문이 없으면 보통 5분 정도 기다렸다가 닭강정을 포장해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주문을 하는 즉시 순살 닭고기를 다시 한 번 튀겨서 양념을 슥슥 발라서 만들어 주십니다.

큰 집 닭강정은 닭다리살만 써서 퍽퍽하거나 하지 않고 육질이 부드러웠어요. 

한 끼 저녁으로 6천원인데 1인 성인 남성 기준으로 다 먹으면 배가 부른 편이라서 가격대비 양이 괜찮은 가성비 좋은 닭강정이라 봅니다. 닭강정을 사서 집에 오면 제일 먼저 떡튀김을 공략해야 합니다. 이유인 즉슨 떡은 시간이 지날 수 록 딱딱해지는데, 닭강정은 식을 수록 더 맛있어 지는 매직이 있어요. 지극히 경험적인 부분이긴 합니다만, 양념 통닭을 바로 먹으면 맛있지만 다음날 먹으면 더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래서 우리는 닭강정을 마주하면 떡 튀김(떡꼬치 먹는 기분)을 우선 공략하고, 순살로 만든 닭강정을 하나씩 먹어봅니다.

저는 보통 가장 매운 맛을 주문하는데요, 불닭 볶음면 기준으로 조금 덜 매운 맛이라서 맵찔이도 도전해볼만 합니다.

약수역에 오래 거주하면서 약수 주민으로 네이버나 다음 검색에 잘 나오지 않는 맛집들을 찾아 공유하고 있습니다. 약수역에 얼마나 더 머물 수 있을지 모르는 상황인데요, 그 때 까지 약수역 구석구석을 알아보고 공유해볼게요 :)

 

오늘도 눈으로 대신 즐겁게 식사를 하셨다면 공감 하트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약수역 추천 맛집 리스트>

 

약수역 맛집 약수순대국 순대국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순대국 맛집 약수순대국 40년 전통 / 순대국 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8길 7 (약수역 7번 출구에서 100m) 전화: 02-2236-5926 영업시간: 10-22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옛날통닭 가성비 좋은 치킨 집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통닭 치킨 맛집 옛날통닭 /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동호로 167 (신당동) 167 약수역 5번 출구에서 10m 전화: 010-2214-6087 영업시간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해물텀벙 해물뚝배기(아구)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아구 맛집 해물텀벙 / 해물뚝배기(아구) 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14-12 약수역 7번 출구 가까이 약수시장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김밥천국 메뉴추천 여긴꼭가봐야해(김치덮밥위에치즈돈가스)

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김밥천국 김치덮밥 위에 치즈돈가스 / 순두부찌개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29-1 약수역 2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있어요 주차: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델리만주 전참시 조나단토나의 지하철 3호선 만주

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R.CAFE (지하철역) 만주 / 델리만주입니다. 만두 아니고 만주 만주 만두 아시죠? 주소와 영업정보는 네이버에서 검색이 따로 되지 않아요 전참

joobarious.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