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맛집 사랑방칼국수 / 만두국입니다.

 

 

주소 : 서울 중구 동호로11길 30

약수역 8번출구 160m

 

주차: 지정된 주차 장소 없음 (가게 앞?)

 

추천: 상호는 칼국수인데 만두국이 메인입니다 :)

 

Signature Dish: 만두국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약수역 맛집은 사랑방 칼국수 입니다. 상호명에서 칼국수 맛집 포스가 있는데, 실제로 가보면 만두국이 진짜 맛집인 곳이에요. 생 만두를 따로 판매할 정도로 만두에 대한 사람들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저랑 같이 한번 살펴보러 가시죠!

사랑방 칼국수는 점심 저녁 장사를 하는 곳으로 식사가 주이고, 전골 등의 술 안주 반주 메뉴는 없습니다. (그래도 소주 맥주를 팔고는 있어요). 점심 식사 시간 전후로 사람들이 많아서 타이밍을 놓치면 다음에 찾아가야하는 곳이기도 하죠. 네이버 블로그에 리뷰가 많지 않은 편인데, 약수동 동네 주민이나 올법한 곳이라서 블로거들의 방문이 많지 않을 뿐! 만두 많은 기대 이상입니다.

약수동 사랑방 칼국수는 주문을 하면 기본으로 물이랑 대접을 주는데요, 이것이 바로 물 잔입니다. 사발로 벌컥벌컥 물을 마시는 느낌 아시죠? 가게 안의 미니 메주가 귀여워서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사진에 담아 봤어요. 아! 저는 오늘도 만두국을 주문했습니다.

 

바지락 칼국수 칼국수 종류 이것 저것을 먹어봤는데, 여기는 확실히 만두가 찐이라서 저는 여기오면 만두가 들어간 메뉴를 주문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김치 만두가 없고 모든 만두는 고기만두라는 점이에요. 고기 러버는 여기 모두 모이세요 :)

언제 가도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은 똑같습니다. 열무김치와 배추김치 그리고 공기밥(약간 담겨 있음)

뽀얀 사골 느낌의 베이스육수에 만두가 퐁퐁퐁 들어가 있는데요,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국물맛은 딱 입에 맞습니다.

너무 짜거나 너무싱겁거나 밍숭맹숭 하지 않아요.

만두국을 주만하면 기본으로 공기밥이 제공이 되는데, 만구랑 곁들여서 먹을 정도의 양입니다. 만두를 몇 점 나누어 먹다가 공기밥을 투하해서 만두를 슥 잘라서 국물과 함께 떠 먹기 딱 좋습니다. 배고플 때 든든한 만두국이 생각나거나, 요즘같이 날씨가 추울때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면 자주 가는 곳이기도 하죠!

만두 모양이 신기하죠? 물고기 지느러미 느낌도 있는데, 실제로 가게 사장님이 수제로 만들어내는 만두입니다. 만두국에 들어가는 생 만두를 따로 판매도 하는데, 만두 자체 맛을 보자면 만두속의 야채와 고기의 배합이 좋아서 육즙이 살아있어요.

 

저는 솔직히 김치만두 러버인데, 유일하게 여기 고기만두는 인정하고 먹는 편입니다. 그래도 아주 쪼금 김치만두가 생각날 때가 있는데, 그럴땐 아삭한 열무김치 한점으로 입을 가시는 편이고요. 

 

의도 하지 않게 약수역 맛집에 대한 이용 후기를 이어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 

 

이번주도 화이팅 하시고, 다가 오는 연말도 잘 마무리해서 올 한해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약수동 추천 맛집>

 

 

약수역 맛집 약수순대국 순대국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순대국 맛집 약수순대국 40년 전통 / 순대국 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8길 7 (약수역 7번 출구에서 100m) 전화: 02-2236-5926 영업시간: 10-22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옛날통닭 가성비 좋은 치킨 집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통닭 치킨 맛집 옛날통닭 /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동호로 167 (신당동) 167 약수역 5번 출구에서 10m 전화: 010-2214-6087 영업시간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김밥천국 메뉴추천 여긴꼭가봐야해(김치덮밥위에치즈돈가스)

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김밥천국 김치덮밥 위에 치즈돈가스 / 순두부찌개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29-1 약수역 2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있어요 주차: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닭강정 큰집닭강정 (약수시장) 여긴꼭가봐야해

안녕하세요 주만세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맛집 큰집닭강정 (약수시장) / 닭강정 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0길 5-4 영업시간 평일 19:30 - 23:30 주말 15:00 - 24:00 (배달 포장 가능) 약

joobarious.tistory.com

 

 

약수역 맛집 델리만주 전참시 조나단토나의 지하철 3호선 만주

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R.CAFE (지하철역) 만주 / 델리만주입니다. 만두 아니고 만주 만주 만두 아시죠? 주소와 영업정보는 네이버에서 검색이 따로 되지 않아요 전참

joobarious.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