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약수역 맛집 지코바치킨 / 숯불양념치킨입니다.

 

 

 

 

 

 

 

 

 

주소 : 서울 중구 다산로 44길 53

신당역 3번 출구에서 150m

(약수동까지 배달 가능합니다)

 

추천: 지코바 메뉴 선택은 치밥은 순살, 곁들임은 뼈 (뼈가 더 좋아요)

 

Signature Dish: 양념구이(뼈있음)

 

 

 

 


 

 

안녕하세요 주만세입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신당동에 위치한 지코바 숯불 치킨입니다. 치밥계의 1 대장으로 명성이 자자한 치킨입니다.

지코바 숯불 치킨은 경남 지역에서 유명세를 끌다가 전국적으로 치밥계의 혁명을 선도하면서 사람들 사이에서 한 번 먹어보면 한 번만 먹어볼 수 없는 치킨으로 명성을 유지하고 있죠.

 

다행히 지세권(지코바 치킨의 세권 내에 살고 있음) 내에 살면서 생각나면 언제든지 지코바 치킨을 먹을 수 있죠.

오늘 소개하는 지코바 매장은 신당역 가까이 위치해 있고, 약수동 까지는 포장 배달이 가능합니다.

 

약수동에서 치킨 주문을 고민할 때 1) 지코바 숯불 치킨 2) 옛날통닭(약수시장) 3) 교 초치 킨(레드 캄보) 4) 닭강정(약수시장)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는데요. 아직 약수동 탑 파이브에 넣고 싶은 치킨을 찾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지코바 숯불 치킨은 순살 치킨과 뼈가 있는 치킨으로 구분이 되고, 양념과 소금 맛으로 나누어집니다. 저는 양념 맛을 선호하는 편인데, 맵기 단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매운맛은 불닭볶음면 정도라고 생각하면 비슷하고, 매운 맛은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매운맛입니다.

 

저는 매운맛 혹은 가장 매운맛을 추천하는 편인데요, 맵 찔이 여러분들은 가장 낮은 단계를 먹어보고 맵기를 조절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코바 숯불 치킨은 튀김이 없는 치킨이다 보니 느끼한 맛을 일도 찾아볼 수 없고, 오히려 기름기를 쪽 빼서 담백한 맛에 가까운 편입니다. 여기에 숯불 맛과 매콤한 양념 맛이 더해지니까 한 번 먹어본 사람은 멈출 수 없는 치킨 중에 한 가지입니다.

 

 

지코바 숯불 치킨 양념 맛에는 기본적으로 떡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적인데, 최근에 약수동 닭강정을 소개한 구성과 비슷합니다. 숯불 맛이 나는 떡꼬치 치킨 맛을 먹는 기분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냥 오늘은 탄수화물 파티 각이란 말이죠. 후훗!

 

 

 

퇴근하고 밥도 먹고 싶은데 치킨도 같이 먹고 싶으면 치킨 알고리즘의 정답은 지코바 숯불 치킨 양념 매운맛입니다. 오늘 후기에는 포함되지 않은 주문인데, 지코바 양념치킨 주문할 때 공깃밥을 추가해서 주문하세요.

 

갓 지어낸 쌀밥 혹은 전자레인지에서 방금 막 나온 햇반보다 고슬고슬하게 식은 밥이 같이 오는데요, 지코바 양념이랑 비벼먹으면 기가 막히고 코와 숨이 막힐지 모르는 맛입니다. 안 먹어본 사람들은 진짜 몰라요.

 

 

제일 아래 꾸덕한 양념들이 모여 있는데 밥을 비벼먹기도 좋고, 퍽퍽할 수 있는 닭 가슴살 혹은 다리살을 양념에 콕 찍어서 먹으면 맥주 혹은 소주를 부르는 맛입니다.

 

사람들이 오해하는 상식 한 가지 공유드릴게요.

- 치킨과 맥주 / 소주와 전골(국물 안주)은 건강 측면에 봤을 때 최악의 조합이라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에서는 치맥이나 소주에 칼칼한 국물 안주 곁들인다 하는데, 두 개의 시너지는 최악의 효과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가능하면 반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술을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킨과 소주를 먹거나, 맥주를 따로 먹거나, 국물과 같은 찌게 류는 밥이랑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이유인즉슨 치킨과 맥주는 둘 다 몸에서 요산을 만들어내고, 두 개가 서로 만나면 요산 생산이 배가 되어 심하면 통풍을 일이 킬 수 있고요, 소주는 분해가 되려면 물이 필요한데 짠 국물 찌게의 조합은 상극이라고 할 수 있죠. 주저리주저리 아는 상식을 몇 자 적어 봤습니다. 왜냐고요?

 

저는 치킨과 소주를 참 좋아하기도 하고, 추천하고 싶은 조합이기도 합니다.

맥주랑 치킨은 맥주 때문에 배가 너무 부르기 때문에, 가능하면 맥주는 따로 마시는 것이 좋더라고요. 호불호라고 하지만 ^^;

 

 

지코바의 마무리는 치킨과 밥의 조합입니다. A.K.A (as known as) 치밥 등장하셨습니다. 양념이 매콤하고 단짠이라 밥이랑 비벼서 닭고기를 얹어서 먹으면 기가 막 합니다.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라 꼭 추천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치킨을 싫어하는 사람 빼고 지코바를 한 번은 먹어볼 수 있게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약수동 찐 맛집 추천 리스트>

2020/12/07 - [Tasting] - 약수역 맛집 약수순대국 순대국 여긴꼭가봐야해

2020/12/08 - [Tasting] - 약수역 맛집 옛날통닭 가성비 좋은 치킨 집 여긴꼭가봐야해

2020/12/10 - [Tasting] - 약수역 맛집 김밥천국 메뉴추천 여긴꼭가봐야해(김치덮밥위에치즈돈가스)

2020/12/11 - [Tasting] - 약수역 맛집 델리만주 전참시 조나단토나의 지하철 3호선 만주

2020/12/24 - [Tasting] - 약수역 맛집 탐나종합어시장 (배달 횟집) 광어회 연어회 여긴꼭가봐야해

2020/12/25 - [Tasting] - 약수역 맛집 추천 소담촌 (소고기 샤브샤브와 월남쌈&무한리필) 여긴꼭가봐야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